(보육교사아이디어) 하나, 둘, 셋 길이가 달라요
 
 
이해진 2015/08/10 3539
 

*대상연령: 2(플레이세트 이용)

플레이세트의 트랙을 만들면서 트랙 하나하나를 연결할 때 하나, , 셋 하면서 숫자를 자연스럽게 이야기 해본다.

내가 만든 트랙과 친구가 만든 트랙의 길이를 비교하면서 누가 더 길고 누가 짧은지 비교해보고

몇 개의 트랙을 사용했는지 세어본다.

영아와 함께 트랙을 탐색해본다.

여기 하늘 색깔 네모난 것이 있네. 이건 뭘까요?

끝에는 들어간 부분도 있고 나온 부분도 있어요.

트랙의 개념을 알아보고 조작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본다.

이건 트랙이라는 건데, 쉬운 말로 길을 의미한단다.

하나만 있으니까 길이 짧네? 그럼 길을 길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트랙에 있는 홈에 다른 트랙의 나온 부분을 연결하면 길을 더 길게 만들 수 있어요.

숫자를 세어보면서 트랙을 만들어 보고 친구와 비교해본다.

하나, , oo이는 세 개를 이어서 트랙을 만들어 보았구나. 하나, , , xx는 네 개를 이어서 트랙을 만들었구나.

누구의 트랙이 더 길까? 비교해볼까요? 하나, , , 넷으로 xx가 더 길구나.

oo이의 트랙이 더 길게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맞아요. 트랙을 더 이어야겠지요? 한 번 더 길게 만들어 볼까요?

 

 
 
(보육교사아이디어) 재활용은 이렇게 해요
 
 
(보육교사아이디어) 주차를 해보아요.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사이트맵
CopyrightⓒAcademy.All right Reserved. 경기도 의정부시 산단로 98번길 11 A/S문의: 031)850-8555